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

디즈니 플러스 동시접속, 넷플릭스와 비교, 할인 정보!

목차

    디즈니 플러스(Disney plus)가 한국에 출시된 지 한 달이 조금 넘었습니다. 아직은 콘텐츠도 적고 개선사항도 많이 보이지만 그래도 점차 좋아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디즈니 플러스 이용 가격과 동시접속수, 각종 할인 정보까지 한 번에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경쟁사인 넷플릭스(Netflix)와도 비교 분석을 해보려고 합니다.

     

     

     

     

    가격

     

    가격-정보-출처-디즈니-플러스-사이트
    가격 정보, 출처 디즈니 플러스 사이트

    현재 디즈니 플러스에 경우 요금제는 크게 하나밖에 없습니다. 단지 월 결제를 하게되면 9900원이고 연간으로 결제를 하게 되면 9만 9000원으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점으로 간단한 체계로 되어있습니다. 추후 컨텐츠에 양도 많아지고 구독자도 많이 오르게 된다면 금액에 변동할 가능성도 있을 거 같아요.

     

    가격-정보-출처-넷플릭스-사이트
    가격 정보, 출처 넷플릭스 사이트

    넷플릭스에 경우 요금제가 여러가지로 나눠져 있는데, 베이식 요금제 월 9500원, 스탠다드 요금제 월 1만 3500원, 프리미엄은 월 1만 7000원으로 구성되어있고 화질과 해상도, 동시접속수에 따라서 요금제가 구분되고 있습니다. 디즈니와 동일한 케이스에 요금제는 1만 7000원짜리 프리미엄 요금제로 가격적인 측면에서는 디즈니가 앞서고 있는 듯합니다.

     

     

     

     

    동시접속 가능수

     

    동시접속-이용약관-출처-디즈니-플러스
    동시접속 이용약관, 출처 디즈니 플러스

    디즈니에 경우 동시접속수는 최대 4명으로 지정하였습니다. 현재는 4명이지만 앞으로 수시로 변동될 가능성이 있다는 문구가 있기 때문에 추후 넷플릭스처럼 요금제를 구분하여 제한을 둘 수 있는 가능성이 보입니다. 넷플릭스에 경우 프리미엄은 최대 4명, 스탠다드는 2명, 베이식은 1명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컨텐츠

     

    디즈니플러스-화면
    디즈니플러스 화면

    현재 정확한 콘텐츠 집계는 이루어지지 않았지만 디즈니에 경우 자체 제작 컨텐츠만 해도 1만 6000천 건 이상이 존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체 제작에서는 넷플릭스는 4000천 건 정도로 디즈니가 앞서고 있지만 넷플릭스에 경우 다른 제작사에서 많은 콘텐츠를 제공하기 때문에 아직은 사람들에 관심은 넷플릭스에 많이 있는듯하다.

     

    넷플릭스-사이트-화면
    넷플릭스 사이트 화면

    또한 넷플릭스에 경우 올해만 국내 작품인 오징어 게임, 지옥, 마이네임 등 다수에 메가 히트작들이 포진되어있고 예능과 타제작 드라마들도 많은 시청을 하게 돼서 더욱 인지도가 높게 올라가고 있다는 사실이다. 콘텐츠에 양도 무시하지 못하지만 퀄리티에 있어서는 현재 넷플릭스가 앞서고 있다는 생각이다.

     

    할인정보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디즈니에 경우 기본적인 할인이 연간이용권을 사용하게 되면 15% 할인으로 9만 9000원에 1년을 이용할 수 있다. 하지만 넷플릭스는 현재 기본적인 할인은 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정가 그대로 이용해하는 점이 있다. 이 방법을 제외하고 다른 할인 방법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악수하는-사람들
    악수하는 사람들

    첫 번째는 동시 이용 사용자를 모아서 분할해서 납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연간이용권을 99000원에 결재를 해서 동시 4명까지는 이용이 가능하니 1인당 약 25000원을 내면 1년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넷플릭스도 동일한 방법으로 하게 되면 월 17000원이지만 1인당 4250원을 내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은 누군가가 관리하는 사람이 1명은 있어야지 유지가 가능한 방법이고 매번 이체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U+ 요금제

    두 번째는 유플러스 통신사를 이용하는 사람들이라면 가능한 방법으로 디즈니 플러스 요금제가 운영 중에 있습니다. 특정 요금제를 이용하면 무료 제공이라 이미 U+ 를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은 고려해볼 만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통신사가 다르면 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샵백 사이트

    세 번째는 샵백이라는 사이트에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첫 구독하게 되면 월 9900원 요금에서 2000원을 캐시백 해주거나 연 9만 9000원에서 2만 원을 캐시백 하는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또한 랜덤추첨으로 100명에게는 전액 캐시백 이벤트도 진행중입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첫 결재만 해당하고 그다음 결제부터는 정가로 결재해야 하고 결재를 샵백 사이트에서 진행해야 하는 점이 아쉽습니다.

     

    넷플릭스에 경우도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도 적고 디즈니 플러스도 아쉽게도 방법이 많이 있지는 않습니다. 카드사에서 연계해서 나온 상품도 있지만 그것도 이미 기간이 지났거나 전월 실적 조건이 많기 때문에 아쉬운 부분이 많습니다. 그나마 현실적인 방법은 지인을 통해 계정 공유가 현재는 가장 좋은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