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랭킹정보

어린 아이가 있는 집은 어떤 정수기가 좋은지 알아보기 추천 포함

목차

    집에 어린아이를 키우거나 조금 큰 어린이가 있는 경우 정수기를 고르는데도 상당히 고민이 많습니다. 특히 최근에 나오는 정수기는 대부분 렌탈을 하면 필터 교체와 점검을 해주기 때문에 거의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린아이가 있는집에서 어떤것들을 확인하면 좋은지 알아보고 추가로 추천하는 정수기도 알아보겠습니다.

     

    온수 온도 조절

     

     

    기본적으로 온수가 필요한 아이가 있는 집은 태어난지 얼마 안된 신생아와 영아 중에 분유를 먹는 경우에 자주 사용합니다. 하루에도 분유를 많게는 10번도 넘게 타기 때문에 적절한 온수가 나오는 정수기가 있다면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분유의 적정온도는 40 ~ 50도 사이에 온도로 너무 뜨겁지 않게 넣어야 되고 물을 끓여서 식히는 경우도 있지만 상당히 번거롭기 때문에 정수기를 이용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수기 온도가 조절되는 것은 상당히 좋습니다.

    그리고 분유가 끝나더라도 이유식을 시작하게 되면 만들어진 이유식을 데우는 경우에도 뜨거운 물이 필요한데 이때도 정수기 온수가 된다면 중탕으로 데우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온도조절기능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최근에 나오는 정수기는 대부분 온수 온도 조절 기능이 많이 탑재되서 나옵니다.

     

    버튼위치

    대부분 최근에 나오는 정수기는 주로 식탁이나 싱크대 위로 올려놓는 종류가 많이 나옵니다. 일부 빌트인 할 수 있는 제품이나 스탠드형도 있지만 그래도 주로 올려놓고 사용을 많이들 하는데 각 제품마다 정수와 온수, 냉수 등 버튼 위치가 다르게 되어 있습니다.

    일반-정수기-버튼위치를-표시한-이미지정수기-버튼위치를-표시한-이미지
    정수기 버튼 위치

    주로 정수기 위쪽부분이나 전면부분에 위쪽으로 배치된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 큰 아이들에 경우는 이제 스스로 정수기를 이용해야하는데 정수기 위쪽에 위치해 있는 버튼이 잘 보이지 않아고 누르기도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쪽에 있는 위치보다 전면부에 있는 것이 좀 더 좋습니다.

     

     

    전면부 위쪽에 위치한 정수기가 아직은 많지만 최근 전면부에서 아래에 버튼이 추가되는 제품이 나와서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고 아이들도 버튼을 누를수 있어 스스로 정수기를 이용하는 장점을 가질 수 있습니다. 단 장난을 치는 것은 방지 할 수 있게 충분한 교육은 필요해 보입니다.

     

    한컵물량

     

    다음은 물양 조절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주로 한컵(120ml)양을 많이 사용을 하며 분유를 타는 경우에는 주로 40ml단위로 많이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40ml 단위로 되어 있는 제품은 상당히 유용합니다.

    최근에 나오는 제품은 주로 120ml, 200ml, 500ml 등 여러가지 구분으로 되어 있습니다. 단 일부 제품은 10ml 단위로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요리를 할때 정량을 원하는 분들이나 분유에 들어가는 물양을 조절할때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정수기 추천

     

     

    위에서 설명드린데로 대부분 제공되는 기능과 함께 추가로 기능이 있는 제품은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정수기, SK매직 올인원 직수 정수기 이 두가지 입니다. 우선 LG 퓨리케어 오프제컬렉션 정수기에 경우 색상도 상당히 다양하면서 디자인이 깔끔한 편에 속하고 전면 상단에 위치한 버튼이 있어서 좋습니다. 또한 10ml단위로 물양을 조절할 수 있는것이 특징입니다.

    LG-퓨리케어-오브제컬렉션-정수기-정면사진-WD508AWBSK매직-올인원-직수-정수기-정면사진-WPUA720CREZW
    출처 LG퓨리케어, SK매직

    SK매직 올인원 직수 정수기에 경우 기본 조작 버튼은 정수기 위쪽에 위치하고 있지만 어린이 전용 버튼이 전면부 아래에 위치해 있습니다. 어린이 전용버튼이 있는 제품은 상당히 드물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 될것으로 보입니다. 두 제품 모두 장점을 가지고 있으니 충분히 고민을 해보시고 본인에게 필요한 제품을 고르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