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해외여행

일본여행 준비물 확실히 준비해요!

목차

    최근들어 일본에서 코로나 검사 관련 규제가 많이 완화 되면서 일본 여행에 대한 관심이 많아 지고 있습니다. 일본이 가까운 나라이지만 그래도 해외이기 때문에 준비해야할것이 많은데 그렇다면 과연 일본여행에서 꼭 필요한 준비물들은 어떤게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여권 및 항공권

     

    당연히 필요한 물품이고 거의 다 알고 있는 여권과 항공권입니다. 해외이기 때문에 여권은 필수고 항공권도 비행기 탑승을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데 간혹 이것저것 준비하다 보면 잊고 못챙기는 경우가 있으니 한번더 체크하는 의미에서 넣었습니다.

     

    대한민국-여권과-비행기표
    출처 픽사베이

     

    엔화 및 카드

     

     

    일본여행기간에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될 일본지폐인 엔화와 카드입니다. 일반적으로 많이들 환전을 해서 입국하는 방식으로 진행을 하고 막상 도착해서 환전하려면 아는 곳이 없다면 공항에서 환전을 해야하는데 한국에서 환전하고 가는것이 더 편하다고 생각합니다. 국내 공항에서 환전도 가능하지만 주거래 은행이 있는 경우 해당 은행에서 하면 좀 더 낮은 환전수수료로 가능하고 서울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서울역 환전센터를 이용도 많이들 한다고 합니다.

     

    일본-지폐-엔-카메라-책-스마트폰
    출처 픽사베이

     

    추가적으로 해외여행에서 사용가능한 비자(visa)카드나 마스터(master)카드에 경우도 가지고 가셔도 결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만 일본에서 현금으로 결제 해야하는 경우가 꽤나 있을수 있으니 환전도 충분히 해서 가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백신접종증명서 또는 PCR 음성확인서

     

    코로나 시국이기 때문에 어쩔수 없이 입국시에 백신접종증명서 또는 PCR 음성확인서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해당 증빙 서류 없이 입국하게 되면 상당히 오랜기간 격리 와 검사에 시달리게 되니 국내에서 준비 할 수 있는 최대한 준비해서 가시면 좋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백신접종증명서 및 PCR음성확인서 관련 내용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보조베터리

     

    여행의 필수품 보조베터리입니다. 여행뿐만아니라 국내에서 장시간 이동하는 경우가 있을때에도 유용하게 사용되고 캠핑이나 국내여행을 가게 되도 없으면 스마트폰이 무용지물이 되는 안타까운 일이 벌어지는 필수템중 하나 입니다. 숙소에 콘센트를 통해 충전하는 법도 있지만 여행간에 이동시간이 많다는 점에서는 적어도 한개 정도는 들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삼성-보조베터리-20000
    출처 삼성전자

     

    개인 성향에 따라서 용량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확인해보시고 준비해보도록 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여행용 변환 어댑터

     

    일본에서는 국내 콘센트와 다르게 동그란 모양이 아닌 일자 모양의 콘센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흔히들 얘기하는 돼지코라 불리우는 어댑터를 준비하셔야합니다. 돼지코라고 불리우는 어댑터는 가격이 저렴해서 구매를 하실때 불량을 고려해 여분으로 몇개 챙기시고 다른 나라 여행도 자주하시는 분들은 여러나라용 어댑터도 별도로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일본여행-어댑터
    출처 네이버

     

    국제운전면허증

     

    만약 일본여행을 가는데 운전을 할 예정이신 분들은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받으셔야합니다. 방문 방법은 어렵지 않은데 가까운 경찰서 민원실이나 운전면허시험장을 방문하시고 여권사진과 국내운전면허증, 여권을 가지고 가서 접수 서류를 작성 후 제출하면 빠른 시간에 발급이 됩니다. 

     

    단 일본은 운전대 방향과 주행방향이 한국과 다르기 때문에 운전에 각별히 주의하셔야합니다. 혹시나 자신이 없거나 경력이 다소 적은 분들은 개인적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추천앱(구글지도, 구글번역기)

     

    해외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바로 지도입니다. 새로운 장소에 가기 때문에 어디를 어떻게 가는지 알기가 쉽지가 않은데 구글지도와 구글번역기가 있으면 많이 수월해집니다. 차량을 운전하시는 분들도 차량에 있는 네비게이션 이용에 불편을 느끼는 경우 구글 지도를 통해 네비 역할도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구글-지도-일본지도
    출처 구글지도

     

    구글 번역기는 모르는 언어권 여행에서 없어선 안될 존재로 생각되고 사진으로 찍어서도 번역이 되고 한국어도 해당 국가 말로 번역이 되서 좋습니다.

     

    포켓와이파이

     

     

    다소 고민이 될 수도 있는 준비물인 포켓와이파이 입니다. 로밍을 하는 경우나 같이 간 가족이나 지인이 해당 국가 유심칩을 사용한다면 필요하지 않을수 있으나 만약 그런게 아니라면 하나 들고 가서 여러명이 같이 사용해도 좋은 거 같습니다. 도심지에서는 종종 무료로 와이파이가 잡히는 경우도 있지만 아닌경우도 있어 당황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준비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도시락-포켓-와이파이
    출처 와이파이 도시락

     

    동전지갑

     

    한국에는 별로 이용하는 분들이 없는 생소한 동전지갑입니다. 1, 5, 10, 50, 100, 500엔으로 다양하게 있으며 한국 돈으로 따지면 약 10원에서 5000원까지 동전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만큼 많이 이용을 하고 있고 일본에서 계산을 할 때 주로 딱 가격이 떨어지는 경우보다 1엔단위까지도 나눠진 경우도 많아서 동전이 많이 사용되고 잔돈도 많이 나옵니다. 거의 일본에서는 필수템으로 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샤넬-동전지갑
    출처 샤넬

     

    나중에 출국하기전에 동전을 없애기 위해 부단한 노력도 하기도 합니다.

     

    교통패스

     

    일본여행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교통카드 패스를 차량을 렌트해서 이용하는 경우는 주유패스를 한번 알아보고 가시는게 좋습니다. 대중교통에 경우 많이 이용하게 되면 상당히 높은 금액까지 사용하게 되는데 교통패스를 이용하면 절약된 가격에 이용이 가능하고 주유패스 또한 기름을 넣을때 절약이 되기 때문에 한번 고려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상비약

     

    해외에서 가장 고생하는 것중 하나는 바로 아플때인데 언어가 잘 통하지 않고 다른 나라 병원이다 보니 조금 생소할 수 있습니다. 그럴 때 미리 준비할 수 있는 상비약을 어느정도 구매를 하셔서 가시면 좋습니다. 다만 약품같은경우 출입국 심사에서 상당히 제제가 많이 있어서 가능한 물품들만 준비해서 가셔야지 안그러면 그냥 버리게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일본여행-의약품-알약
    출처 픽사베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