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해외여행

하와이 할레아 칼라 무료입장 정보!

목차

    신혼여행으로도 인기가 많고 여행지로도 인기가 많은 하와이에는 다양한 섬이 있습니다. 주로 가는 곳은 호놀룰루라는 섬이지만 인근에 마우이 라는 섬도 있는데 이곳에 할레아칼라라는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국립공원이 있습니다. 이 할레아칼라는 입장료가 별도로 있어서 고민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무료로 방문할 수 있는 방법과 요금 정보등을 알아보겠습니다.

     

    할레아 칼라란?

     

    하와이에 있는 섬중에 마우이 섬을 대표하는 장소중 하나 입니다. 해발 3000m 높이에 국립공원이고 현재는 화산활동을 하지 않고 마우이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가 있는 곳입니다. 상당히 매력적인 곳으로 분화구가 있던 위치까지 차량을 이용해 이동할 수 있습니다. 분화구에서 보는 풍경은 잊혀지지 않는 절경으로 생각됩니다.

     

    할레아칼라-정상-사진
    출처 할레아칼라 공식 홈페이지

     

    분화구까지 올라가면 온도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갈아입을 옷을 준비하거나 외투를 같이 가져가야됩니다. 9월에 방문 했을때 후드 짚업 하나 들고 갔다가 사진만 찍고 차안에서 못나간 기억이 있습니다. 적어도 긴팔긴바지에 외투는 두꺼운 후리스나 패딩을 준비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할레아 칼라 위치는?

     

    할레아 칼라는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하와이에 있는 마우이 섬에 있습니다. 주로 하와이 여행을 가시는 분들은 호놀룰루 국제공항으로 가는데 여기서 다시 비행기를 타서 마우이 섬으로 이동해야합니다. 호놀룰루에서 마우이까지는 약 1시간 정도 비행을하니 참고하세요. 

     

    마우이 섬에서 할레아칼라 산으로 들어가는건 간단합니다. 차량을 빌려서 운전해서 가는데 구글지도를 통해 할레아칼라라고 검색하면 바로 'Red Hill, Haleakala'가 나오는데 여기로 가시면 됩니다.

     

    할레아칼라-구글-지도-사진
    출처 구글 지도

     

    입장 요금

     

    기본적으로 할레아칼라는 입장료가 있습니다. 인원으로 계산하는게 아니라 차량당 계산으로 30달러 비용이 발생합니다. 그래도 해당 이용권은 3일간 사용이 가능하니 3일동안은 마음껏 이용이 가능합니다. 기타 다른 수단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오토바이당 $25 - 3일 동안 유효합니다.
    - 보행자 또는 자전거 1인당 $15.00 - 3일 동안 유효합니다. (15세 이하의 청소년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예약

     

    할레아칼라에서 일출을 보기위해서는 예약을 해야합니다. 예약사이트를 통해서 날짜 선택이 가능하고 인기가 많아서 최대한 빨리 예약을 하는게 좋습니다. 티켓한장당 차량 1대만 예약가능 하고 예약금은 1달러 입니다. 입장료 30달러는 별도로 내야합니다.

     

     

    할레아칼라-일출-예약-사진
    출처 할레아칼라 일출 예약사이트

     

    무료입장

     

     

    일부 특별한 날에는 입장료 없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만약에 가는 시기와 무료인 날짜가 있다면 참고하시고 무료로 이용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단 일출 예약이나 오전 3시에서 오전7시 사이에는 무료가 아니기 때문에 입장시간도 고려해야합니다.

     

    무료 입장일
    - 2022년 1월 17일 월요일: Martin Luther King, Jr. Day
    - 2022년 4월 16일 토요일: 국립공원 주간 첫날
    - 2022년 8월 4일 목요일: Great American Outdoors Act Anniversary
    - 2022년 9월 24일 토요일: 국가 공유지의 날
    - 2022년 11월 11일 금요일: 재향 군인의 날

     

    그 외에도 미군이나 해양경비대와 같은 직종에 종사하는 분들은 무료라고 하니 혹시나 알고계시는 분들이 있다면 같이 방문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