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일상생활

페도라 카시트 설치방법(ISOFIX)!

목차

    이전에는 브라이텍스 카시트 설치방법에 대해 작성하였는데 이번에는 페도라 C7 카시트 설치방법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큰 차이는 없지만 그래도 페도라가 좀 더 가볍기도 하고 설치도 조금 수월했던 느낌이 있긴 합니다. 요새는 ISOFIX 제품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해당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자동차 ISOFIX 확인

     

    우선은 카시트 설치전에 자동차 좌석에 ISOFIX 고리가 있는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예전에는 안전벨트로 카시트를 고정해서 사용했다면 지금은 ISOFIX라는 철로 된 고리가 있는데 그 부분에 카시트를 설치해야 합니다.

     

    자동차 뒷자석 ISOFIX 확인 사진

     

    카시트 설치

     

     

     

    설치하기전에 우선 살펴볼 곳이 있기 때문에 그 부분을 먼저 소개하고 차량 설치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카시트-전체사진카시트-시건장치
    카시트 분리된 사진

     

    우선 페도라 카시트에 측면부 하단에 보면 빨간색 버튼이 보입니다. 이 부분이 ISOFIX와 연결하는 시건장치를 빼기 위한 버튼으로 위치를 잘 봐 두시길 바랍니다.

     

    카시트 시건장치 조정사진

     

    빨간색 버튼을 누르고 옆으로 밀게 되면 다리처럼 나오는 부분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이 바로 연결에 필요한 부분인데 연결하지 않는 경우에는 다시 넣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차량뒷자리에 올려놓은 카시트

     

    우선 자동차로 페도라 카시트를 가지고 가서 원하는 좌석에 올려놓고 아까 위에서 설명드렸다시피 연결 부위를 옆으로 밀어서 빼줍니다.

     

    카시트-연결안됨카시트-연결됨
    ISOFIX 고리와 연결하는 카시트

     

    그러고 나서 ISOFIX와 아까 시건장치 부분을 밀어주게 되면 소리가 나는데 그 소리가 안 난 거 같다 싶으면 옆에 빨간색 버튼 부분을 확인합니다. 그 부분이 아직 빨간색이라면 아직 연결이 되지 않았다는 겁니다. 그러면 다시 조금 힘을 더 줘서 밀어주게 되면 옆에 부분에 녹색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시트를 붙인 사진과 다리사진

     

    연결이 잘 되면 카시트를 전체적으로 자동차 좌석쪽으로 꽉 붙도록 밀어주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좌석 앞에를 고정시키는 다리 부분을 높이에 맞게 조절하면 설치는 완료가 됩니다. 그래도 약간 불안하다 생각이 들면 시트를 한번 흔들어서 잘 고정이 됐나 확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