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일상생활

브라이택스 카시트 설치방법(ISOFIX)!

목차

    아이를 키우시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사용하고 계시는 제품에는 카시트를 뺄 수 없습니다. 운전 시 아이들에 안전을 책임지는 카시트 중 브라이택스 카시트 설치방법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새는 ISOFIX 제품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해당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자동차 ISOFIX 확인

     

     

    우선은 카시트 설치전에 자동차 좌석에 ISOFIX 고리가 있는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예전에는 안전벨트로 카시트를 고정해서 사용했다면 지금은 ISOFIX라는 철로 된 고리가 있는데 그 부분에 카시트를 설치해야 합니다.

     

    ISOFIX-시건장치1ISOFIX-시건장치2
    자동차 뒷자석 ISOFIX 확인 사진

     

    제 차에 경우 ISOFIX라는 표시와 함께 아래에 고리가 있습니다. 하지만 자동차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기 때문에 좌석에 엉덩이가 닿는 부분을 잘 확인하셔서 보시면 됩니다.

     

    다른-유형-ISOFIX
    다른 차량 ISOFIX 사진

     

     

    카시트 설치

     

    카시트-다리-설치법카시트-연결방법
    카시트 측면부 설명 사진

     

    카시트 측면부에 보면 간단한 설명이 있기는 한데 조금 간략하게 설명이 되어있기 때문에 좀 더 상세하게 하기 위해 사진을 첨부하여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이제 카시트를 설치하기 위해서 우선 차량으로 카시트를 옮겨서 설치 좌석에 먼저 올려놓습니다. 그리고 긴 다리가 있는 부분이 앞을 향해 보도록 하고 우선 ISOFIX와 카시트 위치를 대략 맞춰서 살짝 거리를 뛰어 줍니다. 사진은 없지만 카시트 의자가 앞을 보는 것보다 뒤를 보는 게 좀 더 설치에 편합니다.

     

    시건장치-끈카시트-시건장치ISOFIX-사진
    카시트가 뒷자석 시트위에 올라가 있는 사진

     

    그리고 카시트 뒤에 보면 끈 같은 게 보일 겁니다. 그 부분을 힘껏 당기면 ISOFIX에 연결할 수 있는 고정장치가 나오게 됩니다. 그러면 고정 장치와 ISOFIX와 잘 마주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아까 잡은 끈을 잡은 채로 카시트를 ISOFIX 방향으로 밀어줍니다.

     

    ISOFIX-연결안됨ISOFIX-연결됨
    카시트 정상 장착 완료 사진

     

    그러면 딸깍 소리와 합께 연결이 완료됩니다. 하지만 소리가 안 들렸다면 옆부분을 보시면 빨간색으로 된 부분 왼쪽에 원래는 아무것도 안보이지만 연결이 잘된 경우 초록색 표시가 나와서 정상 장착 표시를 해줍니다.

     

     

    연결이 잘 되면 카시트를 전체적으로 자동차 좌석쪽으로 꽉 붙도록 밀어 주어야합니다. 그리고 마무리로 카시트 다리 부분을 높이에 맞춰주고 카시트를 좀 흔들어 보면서 잘 연결됐는지 확인까지 하면 설치는 완료가 됩니다.

     

    카시트-분리-사진
    카시트 분리시 버튼 누르는 사진

     

    그리고 만약에 다시 분리를 하고 싶은 경우에는 아까 옆에 녹색 표시가 된 부분을 누르면 ISOFIX와 분리가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