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

국민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분실신고도 함께!(PC, 모바일)

목차

     

     

    은행에서 발급받은 체크카드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간혹 분실을 한다던가 카드가 망가져서 재발급 받아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때 PC와 모바일에서 재발급 받는 방법과 혹시나 분실을 했을 경우 분실신고 하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분실신고

     

    카드분실을 하는 경우는 빨리 신고를 해야하기 때문에 분실사실을 알고 있을때 바로 하는게 좋습니다. 어디서나 쉽게 할 수 있게 모바일 버전으로 신청하는 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KB국민카드 앱 화면

     

    우선 'KB국민카드' 앱을 실행시키고 로그인을 합니다. 그리고 메인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에 '≡'를 누르면 메뉴가 나오는 거기서 'MY KB -> 카드관리'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현재 내가 보유중인 카드 목록이 나오고 거기서 분실된 카드로 바꿔서 '분실신고'를 눌러줍니다.

     

    분실신고신청 화면

     

    신청화면에서 카드를 선택을 다중으로 할 수 있으니 지갑을 분실해서 여러개의 카드를 분실한 경우는 한번에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선택하는 부분에 '재발급'을 선택하게 되면 신고와 함께 재발급도 가능하니 같이 하실분들은 체크를 해주세요. 그리고 기타 다른 정보를 입력하시고 '신청'버튼을 눌러주면 완료됩니다.

     

     

    PC 분실신고

     

     혹시나 PC로 신청하게 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니 같이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KB국민카드 홈페이지

     

    국민카드 홈페이지에 우선 접속합니다. 그리고 로그인을 하시고 오른쪽 상단에 '고객센터' 버튼을 눌러서 이동합니다.

     

    KB국민카드 고객센터 화면

     

    고객센터 화면에 들어와서 왼쪽에 보시면 '도난분실 신고/조회'를 클릭합니다.

     

    도난분실 정보 입력화면

     

    도난 카드 체크와 재발급 여부, 비밀번호 등 원하시는 기능을 선택하고 다음을 눌러서 넘어가면 완료처리가 됩니다. 해당 메뉴에서 조회도 가능하니 이미 신청을 하셨으면 확인을 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모바일 재발급 신청

     

    분실이 아닌경우 재발급하는 경우도 있으니 재발급만 진행하시려면 같이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KB 국민카드 앱 화면

     

    우선 'KB국민카드' 앱을 실행시키고 로그인을 합니다. 그리고 메인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에 '≡'를 누르면 메뉴가 나오는 거기서 'MY KB -> 카드관리'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현재 내가 보유중인 카드 목록이 나오고 거기서 재발급할 카드로 바꿔서 '재발급 신청'을 눌러줍니다.

     

    카드 신청 화면

     

    카드신청화면이 나오고 거기서 개인 입력사항들과 필수 체크사항에 체크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그 다음부터는 본인인증과 신용등급 등 별도의 어려움 없이 진행이 가능한 부분들을 선택하시고 완료 처리를 합니다.

     

     

    PC 재발급 신청

     

    PC 재발급 과정도 모바일과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KB국민카드 홈페이지 화면

     

    국민카드 홈페이지에 우선 접속합니다. 그리고 'My KB'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추가 메뉴가 나오고 '카드관리'를 눌러서 이동합니다.

     

    카드관리 화면

     

    카드관리화면에 들어가면 현재 보유중인 카드 목록이 나오고 아래로 화면을 내려보면 '재발급신청' 버튼이 나옵니다. 재발급하려는 카드를 체크하고 버튼을 눌러주세요.

     

    카드신청 화면

     

    개인정보와 본인인증, 약관동의를 하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재발급 카드정보와 추가정보를 입력하면 재발급이 완료됩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