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국내여행

동해산타열차 추천 여행코스 알아보기

목차

    동해산타열차는 동해 지방을 달리는 관광열차로서 동해바다 경관과 백두대간을 가로질러 가서 바다와 협곡을 한번에 볼 수 있는 열차입니다. 하지만 기차 예매만 하고 여행 계획까지 만들기는 쉽지가 않은데 조금 편하게 여행을 다니기 위해서 패키지를 이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오늘은 동해산타열차 여행 패키지 종류에 대해 알아보고 다른 패키지 검색 방법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제목에 링크가 있으니 클릭하시면 바로 예약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KTX로 정동진까지 이동하고 동해산타열차를 이용하여 분천산타마을 여행을 다니는 패키지로 당일에 여행일정을 마무리할 수 있는 패키지입니다. 수도권에서 출발하는 서울역과 청량리역을 출발하여 이동하는 코스입니다.

    V-train-동해산타열차-정동진-태백택시관광-당일(청량리출발)-여행일정
    캡쳐 코레일

    정동진에서도 자유식사시간과 자유관광도 있으며 분천산타마을에서도 자유롭게 다닐수 있습니다. 그리고 백두대간협곡열차도 함께 이용하며 택시투어까지 일정이 있기 때문에 상당히 편안하게 이동하며 다닐수 있고 이동수단 시간만 잘 지키면 자유로운 패키지로 생각됩니다. 

     

    다음은 무박 2일동안 진행되는 여행으로 정동진 해돋이와 동해산타열차, 백두대간협곡열차까지 이용할 수 있는 패키지 여행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김천역에서 모여 출발하게 되며 정동진 해돋이 명소로 이동하고 조식을 시작한다음에 산타열차와 백두대간협곡열차를 이용하고 돌아오는 코스입니다.

    정동진-해돋이-동해산타열차-백두대간협곡열차-여행일정
    캡쳐 코레일하

    하루 전날에 출발하여 연계차량으로 이동하는 구간에 수면을 취해야하는 단점이 있지만 해돋이를 볼 수 있는 장점이 강한 패키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여행과의 차별점은 해돋이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가장 많은 곳을 방문할 수 있는 여행패키지로 동해산타열차, 정동진, 논골담길, 등대공원, 묵호어시장 을 관광하는 패키지입니다. KTX로 출발하여 정동진으로 이동하고 묵호역에서 관광후 동해산타열차를 타고 강릉으로 이동하는 여행입니다. 

    동해산타열차-정동진-동해 논골담길-등대공원-묵호어시장-자유-여행-당일-여행일정
    캡쳐 코레일

    당일 여행으로 정동진에 도착하여 자유시간과 추가요금으로 이용할수 있는 레일바이크, 썬크루즈 관광이 있습니다. 그리고 묵호역에서도 자유관광이 가능하여 강릉역으로 마무리하는 것으로 여행은 마무리 됩니다.

     

    네이버나 다음을 통해서 동해산타열차 여행패키지를 검색하게 되면 좀 더 많은 패키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점 확인하시고 만약 시간에 제약이 다소 걸린다 생각하시는 분들은 해당 여행계획표를 가지고 본인이 직접 계획을 세우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