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일상생활

대용량 보조배터리 상황마다 다른 용량을 선택하자!

목차

    최근들어서 국내 여행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에 여행을 가는 경우 서서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여행에 있어서 가장 필요한 장비중에 보조배터리를 빼놓을수 없습니다. 하지만 무작정 대용량으로 사려고 하면 너무 비싸거나 무게도 꽤나가고 너무 적은 용량으로 구매를 하면 부족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용량별로 적절한 상황을 정리하였습니다.

     

     

     

     

    보조배터리 10000mAh ~

     

    대용량 보조배터리중에서 가장 효율성이 좋고 무게도 가볍고 가격도 저렴한 10000mAh 입니다. 가격대는 주로 1만원 ~ 3만원 사이에 가격이 형성되어 있고 무게도 200g ~ 400g 사이로 가벼운 편에 속한 제품입니다. 하지만 용량이 다른 대용량에 비해 낮아서 이제 대용량이라 부르기엔 약간 어색한 느낌이 드게 아쉽습니다.

     

     

     

     

    삼성-보조베터리-10000삼성-보조베터리-10000-측면사진
    출처 삼성전자

     

    최신 스마트폰 베터리 용량이 3000 ~ 5000mAh 인것을 감안하면 보조배터리가 완충되었을때 2번은 풀로 충전이 가능한 용량입니다. 고속 충전을 한다면 한번 완충이 가능한 수준으로 보시면 됩니다. 기기마다 배터리 용량이 다르기 때문에 차이가 있다는 점 참고하시고 아래에 적절한 상황을 확인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적절한 상황
    - 국내 및 해외여행에 개인용 스마트폰 충전용
    - 일반적인 여행에서 두명 이상인 경우는 각자 하나씩 보유하는 것을 추천
    - 출퇴근 거리가 좀 있는 시간에 사용하기 좋음
    - 스마트워치 또는 블루투스 이어폰 충전용으로 추천

     

     

    보조배터리 20000mAh ~

     

    대용량 보조배터리중에서 범용성이 높아 활용도가 매우 좋은 20000mAh 입니다. 가격대는 주로 4만원 ~ 10만원 사이에 가격이 형성되어 있고 무게도 350g ~ 600g 사이로 가벼운 편입니다. 하지만 용량이 커져서 그런지 디자인 적인 부분이 1만대에 비해 단조롭다라는 느낌을 받습니다.

     

    삼성-보조베터리-20000삼성-보조베터리-20000-측면사진
    출처 삼성전자

     

    최신 스마트폰 기준으로 4 ~ 5회 가량 충전이 가능하고 태블릿 PC 베터리 용량이 8000 ~ 10000mAh 많아서 2회 가량 충전이 가능합니다. 무게 차이도 10000mAh와 그리 차이가 나는 부분은 아니라 가격만 괜찮다고 느껴진다면 20000mAh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적절한 상황을 보시고 본인이 자주 접하는 상황이라면 20000짜리도 좋을듯 합니다.

     

    적절한 상황
    - 국내 및 해외여행에 개인용 스마트폰 충전용
    - 일반적인 여행에서 두명분의 스마트폰 충전까지 여유가 있습니다.
    - 가벼운 스마트 기기(워치, 블루투스 이어폰)뿐만 아니라 태블릿PC, 블루투스 스피커 까지도 충전하는게 가능할 정도입니다.

     

    보조배터리 30000mAh ~

     

    대용량 보조배터리라고 불리는 배터리중 휴대성에 마지노선이라고 생각하는 30000mAh 입니다. 가격대는 주로 4만원 ~ 15만원 사이에 가격이 형성되어 있고 무게도 600g ~ 1000g 사이로 휴대는 할 수 있지만 무게는 무거운 그런 무게입니다. 30000 이상 부터는 삼성이나 SK등의 대기업 제품은 없고 샤오미에서 30000까지가 최대 용량으로 나오고 대부분 잘알려지지 않은 기업의 제품이 많습니다. 그만큼 안정성과 보증은 기대하기 어렵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베이스어스-보조베터리-30000
    출처 쿠팡

     

    최신 스마트폰 기준으로 6 ~ 7회 가량 충전이 가능하고 태블릿 PC 3회 가량 충전이 가능합니다. 무게가 거의 1kg 가까이 되기 때문에 약간 무게감이 있어서 휴대성을 찾고자 하시는 분들에게는 비추입니다. 하지만 용량이 큰 만큼 전기가 별로 없는 지역을 가는 경우는 충분히 활용면에서 좋다고 생각합니다.

     

    적절한 상황
    - 캠핑에서 스마트 기기 충전용
    - 국내 및 해외여행에서 3 ~ 4인 스마트폰, 가벼운 스마트 기기 까지 커버가능
    - 한명의 희생으로 다른 사람들이 편하게 여행을 가려면 추천드립니다.

     

    보조배터리 50000mAh ~

     

    대용량 배터리중에서 솔직히 50000mAh이상은 거의 추천할 경우가 없습니다. 가격도 10만원 이상이 많고 디자인도 이미 벽돌로 보는게 더 좋을거 같은 디자인에 무게도 1kg이상에 제품이 많습니다.

    모루이-보조베터리-50000
    출처 쿠팡

    최신 스마트폰 기준으로 10회 이상 충전이 가능하고 태블릿 PC 5회 가량 충전이 가능합니다. 대부분 무게가 거의 1kg 넘기때문에 휴대용으로 사용한다기 보다는 캠핑이나 계곡 등에 특정 위치에 장시간 머무를때 활용하기는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외에는 비추천 드립니다. 

     

    적절한 상황
    - 캠핑, 계곡에서 스마트 기기 충전용
    - 노트북 충전으로 사용 가능하지만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아직까지는 활용도가 높은 1만 또는 2만 용량에 보조 배터리가 좋을 것으로 보이고 추후 기술이 발달된다면 당연히 높은 용량의 배터리가 더 사용하기는 좋아보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