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

50대아빠 생일선물 20가지, 실용성 위주!

목차

    선물을-전달하는-사진
    선물을 전달하는 사진

    요새는 20대 사회초년생들도 본인 생활도 쉽지 않은데 부모님께 선물을 챙기려는 모습을 보면 멋있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딱 마음에 드는 선물을 챙겨드리기는 여간 쉬운 게 아닌데요. 그래서 50대 아버지를 둔 자녀분들에서 실용적으로 추천드리는 선물을 소개합니다. 먼저 50대가 선호하는 취미와 생활이 무엇인지 먼저 파악하고 소개를 하겠습니다.

     

     

     

     

    50대 취미 트렌드

     

    연령대별 라이프스타일 태도, 출처 오픈서베이

    오픈서베이 조사에 따르면 50대는 주로 유행에 민감하기보다 좋아하는 일을 찾아서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재미보다는 실용적인 능력 계발에 대한 경험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왔는데 다른 연령대에 비해 많은 수가 실용적인 것을 선택하는 것으로 보인다.

     

    연령대별 적극적인 활동분야, 출처 오픈서베이

    현재 50대는 '재테크/투자', '스포츠/피트니스', '요리/음료', '어학' 순으로 활동을 한다고 답했다. 확실히 건강과 재테크/투자는 굉장한 관심이 보이는 것을 알 수 있다. 그 외에도 교양,  그렇다면 이제 50대에 대해 어느 정도 알았으니 이제 취미와 관심사에 관련된 상품을 하나씩 보자.

     

     

    태블릿PC

     

     

     

    태블릿-사용하는-남성
    태블릿 사용하는 남성

    가장 실용적이면서 사용이 다양하게 이루어질 것으로 생각되는 태블릿PC입니다. 어떤 취미를 가지고 있든 간에 영상을 보기도 좋고 기록하기도 좋고 게임이나 투자 공부도 편하게 가능하기 때문에 태블릿PC만큼 실용적이면서 선물 받는 입장에서도 결코 가볍지 않은 선물이 될 거 같습니다.

     

    노트북

     

    맥북프로-사진
    맥북프로 사진

    태블릿만큼 다양하게 사용되는 노트북입니다. 가격대가 조금 높지만 저가형도 마련되어 있고 자기계발을 하시는 아버지에게 많은 도움을 드릴 것으로 생각됩니다. 특히나 프로그래밍이나 사진/영상 제작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많이 될 거 같습니다.

     

    DSLR 카메라

     

    DSLR-카메라
    DSLR 카메라

    스마트폰에 화질이 많이 좋아졌지만 그래도 좋은 화소에 카메라도 꾸준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영상 촬영이나 여행을 가서 기록하기에 사진만 한 게 없기 때문에 좋은 카메라 하나쯤은 좋을 듯합니다. 그래도 개인적인 성향에 따라 호불호가 확실하기에 미리 사전에 넌지시 물어보고 결정하는 게 좋을듯합니다.

     

    전기자전거/전동킥보드

     

    전동킥보드전기자전거
    전동킥보드와 전기자전거

    출퇴근용으로도 많이 사용하고 단거리로 이동하기에 좋은 수단으로 요새는 대여해서도 많이들 사용합니다. 근거리를 자주 이동하시는 아버지에게 좋은 전동킥보드, 전기자전거는 어떨까 합니다. 그리고 보호장비도 같이 선물로 해드리면 더욱 착용을 잘하시겠죠.

     

    스마트워치/밴드

     

    스마트워치-착용
    스마트워치 착용

    단순한 시계에 범주를 벗어나 이제는 다양한 기능들로 활용 가능한 스마트워치 입니다. 50대 이상에 사람들은 주로 건강에 신경을 쓰기도 해서 인바디 측정과 활동량 체크, 심전도 측정 등 다양한 건강 관련 기능들을 제공하기에 어디서든 자신에 몸상태를 일부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명확하게 느껴집니다.

     

    스포츠웨어

     

    등산하는-사람들
    등산하는 사람들

    예전에 비해 자신에 활동으로 운동을 많이들 하는데 골프나 등산, 테니스, 탁구, 배드민턴 등등 다양하게 스포츠를 즐기고 있습니다. 만약 아버지께서 이런 운동 종류를 좋아하시고 꾸준히 하신다면 관련된 스포츠웨어를 선물하는 게 좋아 보입니다.

     

    스포츠용품

     

    골프채-다발
    골프채 다발

    조금 가격대가 있지만 스포츠를 좋아하시면 해당 스포츠에 맞는 용품을 선물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골프채, 등산화, 수영복, 테니스채, 자전거 등 진심으로 좋아하는 운동에 관련된 제품들을 선물한다면 반드시 좋아하게 될 거 같습니다.

     

    캠핑용품

     

    캠핑과 어울리는 차

    캠핑에 대한 수요가 많이 늘었다고 들었습니다. 일반 글램핑장이나 차박까지 다양하게 캠핑을 즐기시는데 아버지가 이런 캠핑을 좋아하신다면 계절에 맞는 캠핑용품을 선물로 드리면 어떨까 합니다. 겨울에는 난로나 침낭, 핫팩등 다양하게 준비를 하거나 버너, 스토브, 테이블, 의자, 랜턴 등 기본적인 제품을 선물하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안마기

     

    팬턴2-블랙스완-안마의자
    팬턴2 블랙스완 안마의자, 출처 바디프랜드

    나이가 들면서 몸 곳곳이 뻐근하고 피로함을 느끼기 때문에 안마의자에 앉아서 마사지를 받으면 하루 피로가 풀리는 기분이 들 것 같습니다. 비싼 건 너무 비싸지만 그래도 요새는 중저가 형으로 나오는 제품들도 있기 때문에 부담이 된다면 중저가 상품을 찾아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악기

     

    드럼-사진
    드럼 사진

    아버지가 음악에 관한 취미가 있다면 배우고 싶거나 배우고 있는 악기를 선물하면 좋을거 같습니다. 기타, 드럼, 플루트, 피아노, 색소폰, 바이올린 등 악기를 배운다는 건 정말 멋진 일이고 그 일을 도와주는 조력자가 되어보세요.

     

    시계

     

    손목시계
    손목시계

    남성분들은 주로 시계에 관심을 가지는 경우가 많은데 다른 여러 액세서리를 대신해 좋은 시계 하나를 선호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정말 멋진 시계들도 많기 때문에 어느 시계가 잘 어울리실지 한번 잘 고민해서 찾으시길 바랍니다.

     

    신발

     

    구두신은-남성
    구두신은 남성

    지금 당장 신발장에 가서 아버지에 신발을 확인해보세요. 여러분이 생각한 것보다 많이 상해있을 수 있습니다. 평소에 가장 많이 신지만 신경 쓰기 어려울 수 있으니 신발 종류도 고려해보세요. 평상시에 신기 좋은 운동화나 출퇴근 용으로 사용될 수 있는 단화나 구두 어느 것을 사드려도 좋을 거 같습니다. 

     

    지갑

     

    지갑사진
    지갑사진

    요새는 카드나 현금보다 스마트폰으로 결재를 많이 하지만 그래도 아직 지갑을 들고 다니는 경우를 많이 봅니다. 간혹 현금이나 신분증 제출 등 필요할 때 사용을 하는데 딱히 한번 사면 잘 바꾸지 않고 오래 사용하고 너무 망가지지만 않으면 그냥 들고 다니기 때문에 잘 챙기지 않아서 선물로는 좋아 보입니다.

     

    차량용품

     

    자동차-실내
    자동차 실내

    대부분 50대 아버지들은 자동차를 많이 이용할 텐데 그렇다고 차를 선물하자니 너무 비싸니 차량용품으로 대체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거 같습니다. 방향제나 시트커버, 충전용 거치대, 공기청정기, 바닥 매트, 쿠션, 방석 등 다양한 제품이 있으니 골라보시길 바랍니다.

     

    화장품

     

     

     

    CK 화장품

    남성분들도 미용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도 많고 외적으로도 신경을 쓰실 수 있는 위치에 있으신 분들도 많기 때문에 기초화장품인 스킨, 로션, 선크림 등이나 향수도 좋은 선물이 될 거 같습니다.

     

    외국어 수강권

     

    온라인-강의를-듣는-사람
    온라인 강의를 듣는 사람

    외국어 공부를 하는 데는 나이가 없는 거 같습니다. 오히려 50대 분들도 적극적으로 공부를 하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외국어 공부를 할 수 있는 수강권이나 온라인 강의 결재를 해드리면 매우 훌륭한 조력자가 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여행권

     

    여권과-티켓
    여권과 티켓

    지금 당장은 해외로 나가기 어렵지만 그래도 국내라도 여행을 한번 보내드리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여행 지역에 스케줄을 정리하고 숙소와 이동수단과 약간의 여행경비를 보탠다면 만족스러운 여행을 보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책-그림
    책 그림

    책을 선물하는 것도 좋을 거 같은데 아버지가 관심 있어하시는 종류에 책을 사드리는 것도 좋고 아니면 전자책을 결재해서 드리는 방법도 좋을 거 같습니다. 조금 소소하다 느끼시는 분들은 책과 함께 용돈을 추가로 드린다던가 전자책 결재와 저렴한 태블릿 PC도 좋을 거 같네요.

     

    한약

     

    한약사진
    한약사진

    50대부터는 이제 건강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하는 나이가 되는 거 같은데 막상 잘 챙기시는 분들보다 별로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래서 자식이 직접 한의원에 가서 진료를 받고 몸에 좋은 한약과 보약도 같이 챙겨 드리면 정말 뜻깊은 선물이 될 거 같습니다.

     

    현금

     

    돈뭉치
    돈뭉치

    가장 호불호가 없고 누구나 만족하는 현금!입니다. 솔직히 돈만 드리면 정 없다 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돈만큼 유용하고 필요한 게 더 있을까 생각합니다. 정말 자신에게 필요한 것을 구매하거나 투자를 한다던가 공부에 사용하던가 아니면 다른 곳에 사용할 수 있어서 좋은 거 같습니다. 그냥 돈만 드리기 약간 부담이 될 거 같으면 돈으로 꽃을 만든다던가 케이크 모양 돈을 드리는 방법도 있으니 한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총 20가지에 50대 아빠 생일선물을 정리를 했는데 비싼 선물도 좋고 현금도 좋고 의미 있는 선물도 좋은데 진심 어린 생일 축하와 정말 가족과 에 시간이 그 무엇보다 소중하다고 느껴지는 하루인 거 같습니다. 모두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